힘펠 뉴스

[언론공지] : : 힘펠, 디 사일런트 후드 IR52 장영실상 수상

등록일 : 2024-06-24 조회수 : 337
DL이앤씨 공동개발 일반 후드보다 20dB 저감

힘펠과 DL이앤씨가 공동개발한 ‘디 사일런트 후드’ 설치개념도/힘펠 제공
힘펠과 DL이앤씨가 공동개발한 ‘디 사일런트 후드’ 설치개념도/힘펠 제공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힘펠이 DL이앤씨와 공동개발한 디 사일런트 후드가 IR52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IR52장영실상은 기업의 연구 성과를 발굴해 1년 52주 동안 매주 1개씩 신기술 우수 제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산업 기술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다.

주방 후드는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열, 냄새, 가스, 미세먼지, 연기 등을 포착해 실외로 배출하는 장치이다. 디 사일런트 후드는 최소 30dB로 소음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전원을 끄고 30초 동안 주변에 남은 조리흄(cooking fumes, 요리매연)을 완전히 배출해 주방 환기 효율을 높였다.

힘펠과 DL이앤씨는 효율적인 주방 환기 솔루션 제시하기 위해 Δ 배기 불량을 해결한 정풍량 기술 Δ 친환경 팬 케이스 및 인라인(in line) 공기 유로 구조 통한 저소음 구현 Δ 포스트 퍼지(Post Purge) 기능을 적용해 잔존 하는 유해 가스 배출로 후드 내부 오염 적층을 방지하는 프리미엄 주방 후드를 개발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팬 케이스에 친환경 소재인 EPP(Expended Poly Propylene) 재질을 적용하고, 직선의 유로 형태인 인라인 형 팬/유로 구조로 설계해 소음을 일반 제품보다 최대 20dB 낮췄다.

포스트퍼지 기능은 전원을 끄고도 30초간 저소음으로 팬이 작동하여 주변에 남아 있는 유해가스와 유증기를 배출시켜 후드에 유해 물질이 쌓여 오염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 외에도 조그다이얼, 터치식으로 편리하고 직관적인 조작을 가능하게 했다.

힘펠 관계자는 “힘펠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 쾌적한 요리 공간, 건강한 주방 환기 문화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중 기자 sjlee@tenews.kr

출처. 투데이에너지 https://www.todayenergy.kr/news/articleView.html?idxno=272099